이번 교육에서는 ▲식품 원료의 이해 및 식품가공기술 ▲식품공전 및 식품표식의 이해 ▲식품법규와 위생관리 ▲농산물 고부가가치 방안 ▲농산물 가공 창업 인허가 절차 등 농산물가공 창업에 필요한 이론교육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교육 기간은 오는 2월 20일부터 3월 7일까지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서 5시 30분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 장소는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농식품가공연구관이다.
모집 대상은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화성시민 30명 내외로, 농업인, 39세 이하 청년, 식품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시는 교육 수료자에 향후 농산물가공 창업 실무과정 교육 우선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농산물가공지원실 가공장비를 활용한 시제품 제조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다음달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농산물가공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diaryroom@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신미영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화성시는 농산물 가공 창업기반 조성과 농가단위의 가공창업 활성화를 통해 농외소득원을 창출하고자 농산물가공 분야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농산물가공팀(031-5189-6484, 6479)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