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안양문화예술재단, 시각예술분야 안양연고작가 공모

안양에 연고를 둔 역량 있는 미술인 발굴,초대전 개최, 작품 매입 등 전시 활동 지원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11:05]

안양문화예술재단, 시각예술분야 안양연고작가 공모

안양에 연고를 둔 역량 있는 미술인 발굴,초대전 개최, 작품 매입 등 전시 활동 지원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2/15 [11:05]


[신부경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역량 있는 지역미술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 안양연고작가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재단은 회화, 조각, 설치, 사진, 공예, 영상 등 시각예술분야의 지역 연고 작가를 공모하여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초대전 개최 및 평론가 매칭, 도록 발간을 지원하고 작가의 작품 구매도 추진한다.

 

안양에서 태어났거나, 안양시 소재 학교를 졸업한 작가 또는 공고일 기준 거주지나 작업실 소재지가 안양이면 공모에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개인전 1회 이상 혹은 그룹전 2회 이상의 창작활동 실적이 필요하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역량 있는 지역 작가들을 새롭게 발굴해 많은 안양시민들이 작품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 이메일(silkworm99@hanmail.net)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ay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