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평택시 종합뉴스(3.26)

1.청년 창업자 육성 최대 1000만 원 지원사업 모집2.정장선 평택시장 “정중하되 당당하게 일합시다”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11:34]

평택시 종합뉴스(3.26)

1.청년 창업자 육성 최대 1000만 원 지원사업 모집2.정장선 평택시장 “정중하되 당당하게 일합시다”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03/26 [11:34]

 

1.청년 창업자 육성 최대 1000만 원 지원사업 모집

 

 [문학모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미래를 빛낼 청년 창업자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청년우수창업자 육성사업’을 오는 4월 1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공고일(3월 22일) 기준으로 대표자가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평택시 소재 7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연 매출액 3억 원 이하인 창업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금은 교육훈련비, 시제품 제작비, 기자재 임차료, 재료비, 홍보 및 마케팅비, 지급수수료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해, 창업자금 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창업 성공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시 청년정책과 이영월 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의 사업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히면서 청년 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랬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년정책과로 전화 문의(031-8024-3571)도 가능하다.

 

2.정장선 평택시장 “정중하되 당당하게 일합시다”

▲ 정장선 평택시장

 

 [문학모 기자] 

정장선 평택시장이 시 공무원들에게 당당하게 업무에 임할 것을 당부하면서 악성 민원과 관련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시 행정망을 통해 25일 밝혔다.

 

이러한 메시지는 최근 기초지자체에서의 불미스러운 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전달됐다.

 

정 시장은 “안타까운 일이고, 다시 되풀이되면 안 될 일”이라면서도 “여전히 악성 민원들이 공무원들의 몸과 마음을 갉아먹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평택시는 각종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어 민감한 민원이 많고, ‘좌표찍기’식의 집단 민원도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교통‧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악성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 시장은 “악성 민원에 휘둘리지 말고 단호히 대처할 것”과 “민원인들에게 정중하되 당당한 태도로 공무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평택시 차원에서도 악성 민원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 요령과 지원책을 마련하고, 필요하다면 법적 조치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