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과천시 종합뉴스

1.명찰 및 큐알코드로 과천시 등록 공인중개사 여부 확인 가능해2.학생 승마체험 8일부터 신청 접수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21:15]

과천시 종합뉴스

1.명찰 및 큐알코드로 과천시 등록 공인중개사 여부 확인 가능해2.학생 승마체험 8일부터 신청 접수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4/08 [21:15]

1.명찰 및 큐알코드로 과천시 등록 공인중개사 여부 확인 가능해

▲ 과천시 청사

 

[신부경 기자] 과천시는 부동산 불법 중개 행위 예방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명찰 패용’과 ‘중개업소 QR코드 스티커 부착’ 등에 대해 시민과 부동산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2021년에 등록된 공인중개사 174명에 명찰을 교부하고 관내 중개업소 172개소에 큐알 코드(QR코드) 스티커를 배포했다.

 

공인중개사 명찰에는 중개사의 이름과 사진, 중개업소 상호가 표기돼 있어 의뢰인이 상담 시 명찰만 보고도 과천시에 등록된 정식 공인중개사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부동산 중개사무소 외관에 부착된 큐알 코드 스티커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경기도부동산포털’으로 연결돼 중개사무소의 명칭과 등록번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과천시는 해당 사업이 무등록 중개, 자격증·등록증 대여, 명의 도용 등으로 인한 전세사기 등 불법 행위 예방에 효과적이어서 안전한 부동산거래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세 사기와 부동산 거래 사고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시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대책을 세우고 지속해서 홍보해 나가겠다”라며, “관내 부동산 중개업소에서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관내 부동산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발급되는 명찰과 QR코드 스티커 신청은 과천시청 열린민원과(02-3677-2155)로 문의하면 된다. 

 

2.학생 승마체험 8일부터 신청 접수 

총 140명 대상 강습비와 보험료의 70% 지원

올해 신규 신청자 우선 선발 방침 

▲ 학생 승마 체험


[신부경 기자] 과천시는 올해도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관내 초·중·고 재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승마 강습비와 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승마체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인덕원승마스쿨(의왕시 소재)에서 매주 한차례씩 총 5회에 걸쳐 승마 기본자세와 안전수칙에 관한 이론교육과 말 끌기 및 보행 등의 강습을 받는다. 

 

8일부터 19일까지 호스피아 누리집(www.horsepia.com)에서 직접 강습 요일을 정해 신청하면 된다. 회당 2시간씩 진행되는 강습 시간 등은 별도 조율해야 한다. 

 

과천시는 선발된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승마 강습비와 보험료의 70%를 지원한다. 시는 올해 승마체험 교육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선 선발하며, 참여한 경험이 있는 학생은 사업량이 남을 경우 선발할 방침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많은 학생이 참여하는 사업인만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과천시는 장애인, 사회적 배려계층 등 28명을 대상으로 전액 지원되는 사회공익 승마사업도 추진하는데 신청기간은 4월 8일부터 19일까지로 동일하나 신청은 과천시청 3층 기후환경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해야 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