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관내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다니는 초3부터 고2까지, 아동 관계자는 보호자, 교사, 종사자 등 모집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3:30]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관내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다니는 초3부터 고2까지, 아동 관계자는 보호자, 교사, 종사자 등 모집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05/13 [13:30]

 


[문학모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6월 1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예정인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민원탁토론회 참가자를 오는 5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원탁토론회는 2020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아동이 꿈꾸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아동친화도시 평택』을 주제로 하며, 아동친화도 6개 영역(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한 의견수렴과 아동친화도시 조성 중점과제 도출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 포스터 및 시 홈페이지 > 평택소식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고, QR코드(http://naver.me/G6fHfPWb)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아동 70명, 아동 관계자 30명)으로 아동은 관내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다니는 초3부터 고2까지이며, 아동 관계자는 보호자, 교사, 종사자 등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표어인 ‘아동이 꿈꾸는 오늘, 평택이 바꾸는 내일’에 부합하는 시민원탁토론회가 개최되는 만큼 아동이 행복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원탁토론회를 통해 평택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실태를 파악하고 아동,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2차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2025~2028)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