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과천시, 65세 이상 어르신과 청소년 대상 버스비 지원

관내 버스 교통비를 분기별 30만원 한도로 지원과천시,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 과천농업협동조합, ㈜이동의즐거움 등 4개 기관 참여 업무협약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5/18 [11:37]

과천시, 65세 이상 어르신과 청소년 대상 버스비 지원

관내 버스 교통비를 분기별 30만원 한도로 지원과천시,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 과천농업협동조합, ㈜이동의즐거움 등 4개 기관 참여 업무협약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5/18 [11:37]

▲ 과천시 어르신 청소년 버스무료승차지원 업무협약식


[신부경 기자]과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과천시 어르신·청소년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과천시는 올해 7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과 13~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관내 버스 교통비를 분기별 3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어르신 청소년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 김준현 NH농협은행 과천시지부장, 이경수 과천농업협동조합 조합장, 손민수 ㈜이동의즐거움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에는 해당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4개 기관의 역할과 협력에 대한 사항이 담겼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과천시)무상교통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 ▲(농협)G-PASS 이용자 편익 증대, ▲(㈜이동의즐거움)운영시스템 구축 등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 무상교통 사업을 통해 어르신과 청소년에게 더욱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중교통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 무상교통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농협은행에서 지패스(G-PASS)카드를 신청한 뒤 발급받아 사용하면 되며, 청소년은 과천토리패스 누리집(gccity.happysum.co.kr)에서 카드를 신청한 뒤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신청은 6월 3일부터이며, 사용은 7월 1일부터 할 수 있다.

 

과천시는 ‘어르신·청소년 무상교통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세한 사항을 담은 안내물을 이달 말까지 각 세대에 배포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