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사업’ 이용자 모집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에게 1인당 연간 35만원의 교육비 지원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9:20]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사업’ 이용자 모집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에게 1인당 연간 35만원의 교육비 지원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06/04 [19:20]


 [문학모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공모사업인‘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이용자를 모집한다.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은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에게 1인당 연간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해 정부 주도로 처음 시행됐으며 올해는 전국 지자체 대상 공모사업으로 진행돼 화성시에서 사업 신청 및 선정됐다.

 

이번 공모선정에 따라 화성시 내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 40명은 1인당 연간 35만원(우수 이용자 최대 70만원)의 평생교육이용권을 받아 등록된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28일까지 보조금 24(정부24 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 지역농협에서‘평생교육 희망카드’를 발급받아 지역에 관계 없이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www.lllcard.kr)에 등록된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도 수강할 수 있어 장애인 학습자가 폭넓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여타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와 같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 추진을 통해 장애인 학습자가 평생학습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