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경기안전체험관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 전시회 참가

해양안전 교육 콘텐츠 및 심폐소생술, 구명조끼착용법 체험기회 제공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9:00]

경기안전체험관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 전시회 참가

해양안전 교육 콘텐츠 및 심폐소생술, 구명조끼착용법 체험기회 제공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06/14 [09:00]

▲ 해양안전체험관 전경


[문학모 기자] 오는 19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해양․안전 분야 특화 산업전시회인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에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이 처음 참가한다.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은 해양산업과 관련된 최신기술과 장비를 전시하고 해양산업 전문가, 관련기업, 학계 및 정부기관이 모여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제 전시회다. 2013년부터 격년마다 열리고 있다.  

 

2021년에 개관한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해양안전 실전 체험존(ZONE) ▲해양안전 디지털 교육 컨텐츠 제공 ▲유튜브 채널 이벤트 ▲1:1 고객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양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제 선박사고 위기 및 긴급상황 발생 시의 대처 요령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김봉현 경기도 해양수산과장은 “해양안전체험관이 앞으로도 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실제 해양 안전사고 등 위기 상황 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체험교육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는 생존수영을 비롯한 해양안전 체험교육과 선박안전, 해양안전, 선박비상상황 대응에 필요한 체험교육을 받기 위해 지난해 6만 7천 여명이 방문했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