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모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인식 확산과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특별한 홍보에 나선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수도권에서 판매되는 소주 ‘참이슬’ 30만 병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라벨을 부착해, 따뜻한 마음을 담은 기부 문화를 전파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전북특별자치도와 하이트진로㈜ 특판전주지점(하주완 지점장)이 협업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기부 주요 지역인 수도권에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라벨에는 ‘세상 그리운 것 = 고향, 사랑, 기부’라는 감성적인 문구와 함께 전동성당, 미륵사지석탑 등 전북을 대표하는 관광지 이미지가 담겨 있어,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플랫폼 ‘고향사랑e음’ (https://ilovegohyang.go.kr)으로 연결되어 소비자들이 쉽게 기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는 11월부터 고향사랑기부제와 쌀 소비 촉진을 결합한 ‘의米(미)있는 고향사랑기부 캠페인’도 시작했다.
이는 기부 문화 확산을 넘어 지역 농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으로, 11월 24일까지 전북자치도 또는 14개 시·군에 기부하고 답례품으로 쌀을 선택한 기부자 중 선착순 365명에게 4kg 쌀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나해수 전북특별자치도 대외국제소통국장은 “이번 홍보로,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가 친근하게 다가가 기부문화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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