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안양시,오는 9월부터 '착한수레'수도권 내 이용 목적 제한없이 운행

최대호 안양시장, 현장 행보 ‘착한수레’ 이용 시민에 승하차 지원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18:28]

안양시,오는 9월부터 '착한수레'수도권 내 이용 목적 제한없이 운행

최대호 안양시장, 현장 행보 ‘착한수레’ 이용 시민에 승하차 지원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3/07/06 [18:28]

 최대호 안양시장,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착한수레를 이용하는 안양시민의 승하차 지원 모습


 [신부경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미래 도약을 준비하며 시민과 더욱 소통하고자 현장 행보에 나섰다.

 

안양시는 6일 최 시장이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착한수레를 이용하는 안양시민의 승하차를 지원하는 업무를 맡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최 시장은 안양도시공사 담당자로부터 착한수레에 장착된 안전장치 조작법과 주의사항, 휠체어 사용방법 등을 꼼꼼하게 배우고 시민과 만났다.

 

최 시장은 승하차 지원뿐 아니라, 시민의 목적지까지 동승해 이용에 불편하거나 개선해야할 사항은 없는지 등을 청취했다. 착한수레 외에도 시정에 바라는 점 등을 직접 묻고 의견을 나눴다.

 

최 시장은 “그동안 시민과 만나는 현장에 시정의 답이 항상 있었다”며 “착한수레를 신청하고 이용하기까지 과정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양시는 2011년부터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 65세 이상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위해 슬로프가 장착된 착한수레를 운영하고 있다. 

 

총 3대로 시작한 착한수레는 현재 42대에 달하며, 올해 상반기 누적 이용실적은 4만459건이다. 

 

시는 오는 9월부터 진료 등의 목적으로만 안양시 외 지역까지 이용할 수 있었던 착한수레 조건을 완화해 수도권 내에서 이용 목적의 제한 없이 착한수레를 운행할 계획이다.

 

착한수레 운영의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대중교통과(☎031-8045-564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신청은 안양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031-389-5200)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