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1회 코딩경진대회 참여 청소년 25명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견학누리호 엔진 실물‧인공위성 모형 관찰 및 위성총조립시험센터 방문 등 추진
[이철우 기자]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3일 제1회 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 참여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대전시 유성구 소재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제1회 금산군 청소년 코딩경진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위한 후속 프로그램으로 코딩 연계 및 4차 산업 디지털 활동 역량을 확대하고 우주역학, 발사체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신산업, 신기술 분야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탐색 범위를 확대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찾은 청소년들은 누리호 엔진 실물, 인공위성 모형을 살펴보고 위성총조립시험센터 방문해 우주분야 연구 현장을 살펴봤다.
또, 청소년코딩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던 지기만 박사와 만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융합기술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수련관 담당자는 “이번 견학으로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 등 항공우주과학에 꿈을 키울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역량 강화 플랫폼을 구축해 청소년 활동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이 건강하고 균형 있게 성장해 미래세대를 당당하게 꿈을 펼쳐나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