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택영 기자] 예천군에서는 1일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2024 예천농산물축제’가 시작됐다.
“가장 예천다운 축제, 함께 축제, 함께 예천”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예천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해 ‘예천사과월드컵’과 ‘예천쪽파페스타’를 주요 테마로 3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 처음 선보인 ‘예천쪽파페스타’는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지면서 쪽파를 이용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축제는 3일까지 계속되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행사들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오색가래떡을 이용한 ‘군민화합퍼포먼스’와 동아리들의 끼를 발산하는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가 개최되고, 왁스, 뉴진스님, 신성, 정다경, 영기 등 가수들의 무대가 펼쳐지는 ‘힐링예천 팜콘서트’가 축제에 흥을 더한다.
그리고 건강체험한마당, 예천군민 노래자랑, 예천쪽파시연 및 시식회 등 풍성한 이벤트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군민들이 어려움 속에서 훌륭히 수확해 낸 우수한 농특산물과 다양한 행사, 체험프로그램을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아울러, “올해 축제는 예천의 우수한 종구로 생산된 쪽파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으니, 예천쪽파의 탁월한 맛과 품질을 체험해 보시고 많은 홍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