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안양시,가을맞이 마을축제 풍년

평촌동과 함께하는 한밤의 낭만콘서트
제3회 귀인동 마을축제
안양3동, 2024 댕리단길 차 없는 거리 문화축제
문화·역사·자연이 공존하는 석수2동 신·화·연 마을축제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5:30]

안양시,가을맞이 마을축제 풍년

평촌동과 함께하는 한밤의 낭만콘서트
제3회 귀인동 마을축제
안양3동, 2024 댕리단길 차 없는 거리 문화축제
문화·역사·자연이 공존하는 석수2동 신·화·연 마을축제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9/03 [15:30]

 

[신부경 기자]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은  안양 여기 저기에서 열리는 축제참관으로 비쁘게 움직여야 할것 같다.

 

안양에서 열리는 축제를 알아보자.

 

◇ 평촌동과 함께하는 한밤의 낭만콘서트

▲ 지난해열린 평촌동 축제  © 광역행정신문

 

지난해 관내 기업인 두산벤처다임과 화합을 이루며 성황리에 축제를 마친 평촌동은 오는 5일 18시, 더 넓은 벌말초등학교(동안구 학의로408번길 25) 운동장 특설무대로 장소를 옮겨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주민들은 ▲한국무용 ▲청소년 댄스공연 ▲라인댄스 ▲훌라댄스 등 재능기부 공연으로 축제에 낭만을 더하고, 이어지는 서지오·릴리킴·홍주혜·신나·연미연 등 연예인 초청공연으로 평촌동을 찾는 이들에게 예술의 향기를 가득 채운다.

 

◇ 제3회 귀인동 마을축제

 

귀인동은 오는 7일 12시 30분부터 민백어린이공원(동안구 부림로 16, 행정복지센터 뒤)에서 주민과 관내 학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을 비롯해 각종 체험과 먹거리 부스까지 펼치며 주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떡 메치기와 함께 도자기, 화분, 부채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투호 대회도 열린다. 난타, 사교댄스, 우쿨렐레 연주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채로운 축제 무대는 관내 귀인초 학생들의 사물놀이와 귀인중학교 댄스 동아리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 안양3동, 2024 댕리단길 차 없는 거리 문화축제

 

안양3동 댕리단길 상인연합회는 오는 7일 15시부터 댕리단길(만안구 안양동 873-5 일원)에서 공연 및 체험부스가 있는 ‘2024 댕리단길 차 없는 거리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안양3동 대표 축제의 명성을 이어가는 댕리단길 차 없는 거리 문화축제는 ▲안양서중 사물놀이 ▲신안중 방송댄스 통키타연주 ▲안양공고 노래공연 ▲안양문화고 반주가 있는 노래공연 ▲안양예고의 K-POP공연 ▲연성대 보컬, 랩 버스킹공연 등 학생들의 열정 넘치는 무대와 안양3동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과 상인연합회 회원으로 구성된 향토가수 공연, 예선심사를 거친 노래자랑 경연, 초대 가수 공연까지 열리며 댕리단길을 뜨겁게 달군다.

 

◇ 문화·역사·자연이 공존하는 석수2동 신·화·연 마을축제

 

석수2동은 오는 7일 15시부터 안양대교 옆 둔치에서 ‘2024 석수2동 신·화·연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신·화·연 마을축제는 신촌, 화창, 연현이라는 석수2동의 옛 지명의 앞 글자로 문화와 역사 그리고 자연이 공존하는 마을의 특색을 살려 주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 문화축제이다.

 

부대행사는 15시부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좋은 글 써주기 등 무료체험 부스와 석수2동 옛 사진 전시 및 우리 동네 한바퀴 그리고 안양생태이야기관, 안양그린마루, 해오름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기관이 참여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지역을 알린다.

 

행사공연은 17시부터 총 3부로 나뉘어 ▲1부 시민공연인 신성태권도 시범 및 연현중학교 댄스공연, 해오름예술단 장구공연과 ▲2부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발표회로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노래교실 등 총 7개 팀이 참가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게 되며, ▲3부에는 통기타&색소폰, 나이야가라밴드 초청공연과 경품권 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다.

 

◇ 제8회 관양신바람축제, 오비즈공원에서 열려

 

▲ 2023년개최된 관양동 신바람축제  © 광역행정신문

 

안양시 관양신바람축제위원회는 오는 11일 17시부터 인덕원동 오비즈공원(동안구 벌말로 126)에서 관양스마트밸리 기업이 함께하는 ‘제8회 관양신바람축제’를 개최한다.

 

관양동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신바람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관양스마트밸리의 금강펜테리움IT타워, 평촌스마트베이, 오비즈타워 기업단이 참여한다.

 

작년까지 관양1동, 관양2동 주민이 함께하던 행사에서 올해는 부림동도 함께해 법정동이 관양동인 3개 행정동(관양동, 인덕원동, 부림동)이 같이 축제를 만들어간다.

 

1부 행사는 관양동·인덕원동·부림동 주민들이 ▲사물놀이 ▲통기타 ▲라인댄스 ▲고고장구 난타 공연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을 선보이고, 관양고등학교 댄스팀 및 부안중학교 댄스팀(프리아)의 공연도 열린다.

 

2부 행사는 박혜신, 레이디티 등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마지막 무대는 지역주민과 관양스마트밸리 직장인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으로 진행된다.

 

.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