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숙 기자] 용인특례시는 건강한 가정 경영과 올바른 자녀 양육법을 제시하는 ‘2024년 하반기 온가정 학교’ 온라인 특강 참가자를 20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온가정 학교는 가정 경영과 자녀 양육을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시민에게 관련 지식과 노하우, 실제 사례 등으로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양방향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은 총 3회로 진행된다.
▲유튜브 정작가 채널 운영자인 정선용 씨가 ‘우리 아이 부자 만들기(9월 25일)’ ▲김현수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사춘기 마음을 통역해 드립니다(10월 16일) ▲강현주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강사가 ’실전! 우리 가족을 위한 비폭력대화(11월 6일)‘ 등이 이어진다.
특강에 참여하려면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yongi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는데, 신청이 완료된 참가자에게 휴대전화 문자로 강의 초대 링크 메시지가 전달된다.
메시지를 받은 사람이 강연 당일 화상회의 앱 ’줌(ZOOM)’에 접속하면 특강을 들을 수 있다.
10월과 11월 강연 참가자도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일정을 참고한 뒤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건강한 가정 분위기와 자녀 양육에 필요한 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이번 온가정 학교 특강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평생학습관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더 유익한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