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강원특별자치도 산림박물관,추석맞이 문화행사 개최

「한강 역사 및 생태·문화 사진전」&「무궁화 멋 ! 잇다」

문학모 | 기사입력 2024/09/04 [21:11]

강원특별자치도 산림박물관,추석맞이 문화행사 개최

「한강 역사 및 생태·문화 사진전」&「무궁화 멋 ! 잇다」
문학모 | 입력 : 2024/09/04 [21:11]

 [문학모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산림과학연구원은 2024년 9월 14일부터 10월 25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산림박물관에서 추석맞이 문화행사로 「한강 역사 및 생태·문화 사진전」 과 「무궁화 멋! 잇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민족의 젖줄인 한강의 생활상, 역사, 생태, 문화를 잘 표현한 「제16회 한강사진 공모전」 수상작 29점을 전시하고, 나라꽃 무궁화의 역사적 가치를 알리는 풍성한 문화체험도 진행한다.

 

 「한강 역사 및 생태·문화 사진전」에서는 김영곤의 '비상', 김상훈의 '추억의 나무다리', 우상대의 '1954년 괴산댐 건설 현장', 우제용의 '소양강 일몰', 한종원의 '친구들과 뱃놀이' 등 한강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표현한 사진 작품을 전시한다.

 

  「무궁화 멋! 잇다」는 관람객들이 요리연구가, 화가, 숲 해설가, 목공예 체험 지도사, 춘천시민정원사 등 전문가들과 함께 무궁화 송편 빚기, 세밀화 그리기, 무궁화 심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산림박물관 체험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올벼심리*(이삭 나눠주기), 지게지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 놀이 체험은 관람객들이 잊혀가는 우리 선조들의 한가위 세시풍속을 체험하며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올벼심리*이삭걸기 :  그 해에 난 첫 나락을 베어서 신에게 바치고 풍년을 기원하는 풍속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