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경 기자] 안양도시공사는 안양도시공사를 대표할 캐릭터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공모로 선정된 캐릭터를 통해 신규고객 홍보는 물론, 캐릭터 상품개발, 홍보 매체 활용 등 원 소스 멀티유즈(OSMU) 하나의 원천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확장·변용(소설, 만화, 영화, 게임, 상품 등)하여 활용해 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본 공모전은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 25일까지 약 한 달여 간 모집 후 심사를 거쳐 10월 31일에 발표한다.
작품규격은 캐릭터 대표 시안(앞,뒤,옆)모습과 함께 안전, 안내, 수영, 축구 등 공사의 시설물에 활용할 수 있는 응용 4컷을 디자인한 해상도 300dpi 이상의 그림파일이다.
앞서 공사는 시민 중심 소통경영을 실천하고 공사 홍보에 집중하고자 SNS시민기자단과 함께 드론을 활용한 시설물 이용 안내, 웹툰으로 그린 수영장 이용 에티켓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당선작품 대상 1명에게 온누리상품권 100 만 원, 우수상 1명에게 30만 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10만 원을 수여한다.
신청 방법은 안양도시공사 누리집‘공사 소식’게시판의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그림파일과 함께 이메일(chiok@au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