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택영 기자]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 가족이 함께해서 행복”이라는 초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핵심 메시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24년 가족과 함께 행복한 순간 in 안동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인구정책 관련 다양한 주제로, 오는 11월 30일까지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에 긍정적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숏폼 및 영상으로 응모하면 된다.
안동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 파일과 제목, 설명 등을 작성해 담당자 전자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2점을 선정, 총 49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 영상분야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70만원, 장려상(3명) 각 50만원 ** 숏폼분야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2명) 각 20만원, 장려상(3명) 각 10만원
안동시 관계자는 “최근 대중매체를 통해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양산되고 전파되는 것에 대응하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함께 느끼는 행복의 가치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라며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임신․출산․육아의 행복 등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 054-840- 50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