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금산경찰서–중부대학교 JB 캠퍼스폴리스 3기 출범식 개최

캠퍼스 안전지킴이로서 역할과 치안 문제 해결이 필요한 지점 개선 등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공동체 치안 유지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이철우 | 기사입력 2023/04/03 [17:44]

금산경찰서–중부대학교 JB 캠퍼스폴리스 3기 출범식 개최

캠퍼스 안전지킴이로서 역할과 치안 문제 해결이 필요한 지점 개선 등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공동체 치안 유지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이철우 | 입력 : 2023/04/03 [17:44]

 ▲중부대학교 자율방범대 제3기 출범식

 

[이철우 기자]금산경찰서는, 27일(월) 중부대학교 학생 80명과 공동체 치안 활성화 일환으로 안전한 캠퍼스 조성을 위하여 「중부대학교 자율방범대(JB 캠퍼스 폴리스)」 제3기 정식 출범식을 밝혔다.

 

이번 중부대 JB 캠퍼스 폴리스는 작년에 이어 2년째 운영 중으로 캠퍼스 내 범죄예방과 학교 주변·원룸 밀집지역까지 순찰을 넓혀 안전한 캠퍼스 문화조성을 위해 경찰관들과 합동순찰에 나서게 된다.

 

순찰 활동에 필요한 안정장비(▴손전등▴경광봉 등)는 경찰서에서 지원하고 학생 대원들의 활동비는 중부대 사회봉사지원센터에서 지원 협력하기로 협의하였다.

 ▲ 출범식 후 현장 출장 지도하는 금산경찰서 경찰관들



학생들은, 1일 5명씩 2개 조를 편성해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교내 및 학교주변 취약지점 순찰 활동을 통해, 캠퍼스 안전지킴이로서 역할과 치안 문제 해결이 필요한 지점 개선 등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공동체 치안 유지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부대 정태호 학생지원저창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통적인 치안활동에서 더 나아가 유기적 공동체 협력치안의 대표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금산경찰과 중부대 간 협업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성강제 서장은 ”범죄 현장을 발견하고 직접 해결하려다가 부상을 당하거나, 상해를 입히는 사례가 없도록 반드시 112로 신고하여 경찰관의 지시에 따라 달라“며, ”JB 캠퍼스폴리스가 활성화 되도록 지원과 격려를 통해, 학생 대원들에게는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주민에게는 공동체 협업으로 더욱더 안정적인 치안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