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과천시,청년동아리 활동비 150만원 지원

청년 5인 이상 구성된 동아리,4월 26일까지 접수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4/15 [14:44]

“과천시,청년동아리 활동비 150만원 지원

청년 5인 이상 구성된 동아리,4월 26일까지 접수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3/04/15 [14:44]

 과천시청사


[ 신부경 기자] 과천시가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과천시는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청년 세대의 교류와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지원사업에는 과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19세~39세의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모임, 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최대 15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문화예술, 지역문제 해결, 자기개발, 봉사활동과 청년의 자율과 창의에 기반한 활동을 주제로 운영되는 동아리가 지원 대상이 되며, 단순 친목, 정치, 영리, 종교 등의 목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나 다른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 누리집(www.gccity.go.kr)과 블로그, SNS,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인스타그램 등을 참고하면 되며, 신청서 작성하여 이달 24일부터 26일(17시) 기간 내에 복지정책과 청년인구정책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과천시는 접수된 신청서를 기반으로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거나, 청년정책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안 등을 주제로 운영되는 동아리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과천시는 청년동아리의 활동 과정에서 나오는 실효성 있는 의견은 청년정책 수립 시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청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청년 간 교류를 통하여 한층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청년들로 하여금 과천시가 더욱더 활력과 긍정적인 문화가 정착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적극 소통해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