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안양시, 창업 교육생 모집

1기 교육생 35명 모집,창업교육 기초·심화 과정 5월10일 접수 마감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4/18 [19:25]

안양시, 창업 교육생 모집

1기 교육생 35명 모집,창업교육 기초·심화 과정 5월10일 접수 마감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3/04/18 [19:25]


[신부경 기자] 안양시가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란,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하는 경제적 활동을 말한다.

 

 창업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35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법인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창업 1년 미만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다. 특히 사회적기업 설립을 준비하는 개인 및 단체, 경력단절여성, 여성 가장은 우선참여 대상이다.

 

교육은 기초(5월) 및 심화(6~7월)로 나눠 주 2~3회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동 2층에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사회적경제(기초, 심화 구성) ▲소셜 비즈니스 모델설계 방법론 ▲창업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법 ▲전문가 컨설팅 코칭 등이 제공된다.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이번 교육에는 ESG 뿐 아니라 국내외 혁신기업의 활동 사례, 참여자의 사업계획서 발표 및 전문가 코칭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한 아이템을 발표한 수료생에게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 지원 및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공유오피스(인큐베이터) 입주 우대 기회를 부여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시정소식-행사교육)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inro@youthw.net) 또는 구글링크(https://bit.ly/2023안양사회적경제창업교육신청서_1)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안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8045-233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역의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주역이 될 사회혁신가들을 양성하는 이번 창업교육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