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 회의 개최

상반기 성과…발주공사 96.7% 안양시 업체 수주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7/18 [21:10]

안양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 회의 개최

상반기 성과…발주공사 96.7% 안양시 업체 수주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3/07/18 [21:10]

▲ 안양시는 지난 14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안양시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상반기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신부경 기자] 안양시는 지난 14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안양시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회의를 열고 상반기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의는 위원장인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을 비롯 시의원, 건설산업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안양시는 올해 상반기 성과로 시가 발주하는 공사의 96.7%를 안양시 내 업체가 수주했다고 추진위에 보고했다.

 

추진위는 상반기 수주 성과가 관내 채용은 물론, 물품 구매, 식당 이용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 향후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기반시설공사에 지역건설업체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 등을 모색했다.

 

또 건설산업 활성화와 관련된 부서장을 추진위 위원으로 위촉하고 증원하는  ‘안양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개정안도 제시했다.

 

시는 이날 추진위가 제시한 방안 등을 관련 부서와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추진위뿐 아니라 다양한 건설산업 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지역건설산업활성화추진위원회는 2018년 12월 지역건설 활성화를 위해 민·관 협력체계로 출범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