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산업진흥원,‘2023년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개최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사업화 및 성장지원진흥원 중심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창업 활성화 기반 조성 기대
진흥원은 우수한 사업화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술성,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된 과제에 대해 포상을 부여하고 ‘24년 진흥원 창업지원사업에 우대가점을 부여하는 등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본 경진대회는 공고일 기준으로 주소지가 평택이고 만 18세 이상인 일반시민 또는 업력 7년 이내 초기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일반제조업, IT융합 등 지식서비스산업 분야이다.
오는 9월 22일까지 접수된 창업 아이템을 대상으로 창업 의지, 시장성 등을 심사하여 8개 팀을 선발, IR(기업 설명회) 피칭 교육, 기술 및 경영 등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한 이후 발표심사를 거쳐 4개 과제를 최종 선정하여 포상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과제는 오는 11월 진흥원을 중심으로 지역의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연례행사로 추진하고 있는 『PoP 스타트업 DAY』(가칭)에 참여하여 대상 1팀에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2팀 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2024년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우대 및 창업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가점 등을 부여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I.C.U 플랫폼 구축사업』을 통해 전문적인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창/취업 활성화를 위해 분야별 산학연관 주체들이 참여하는 포럼 분과 구성과 운영 등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진흥원 이학주 원장은 “지역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최초로 추진하는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우수한 인재의 지역 내 정착과 혁신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창업 초기 기업(스타트업) 활성화 생태계를 구축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라며, “관심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접수 및 모집은 7월 17일부터 9월 22일 17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재)평택산업진흥원 누리집(https://pipabiz.or.kr) 및 평택시 누리집(www.pyeongtae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