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마을기업 진입지원 교육 및 컨설팅 참여자 모집(교육) 8월 28일까지, 회차별 선착순 30인 모집(컨설팅)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20개소 모집 경기도민, 경기도 소재 법인·단체 대상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마을 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진입지원 교육에서는 마을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예정으로 ▲마을기업의 정의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내용 ▲경기도 우수 마을기업 사례 등을 공유한다.
교육은 다양한 참여자(기업)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권역별 순회교육 방식으로 ▲경기 서부권역(안산, 8월 17일 13시) ▲경기 북부권역(파주, 8월 22일 9시) ▲경기 동부권역(남양주, 8월 29일 13시) ▲경기 남부권역(수원, 8월 31일 9시) 등 총 4회 실시한다.
진입지원 컨설팅에서는 마을기업 진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일대일 대면 컨설팅을 총 20개소 지원할 예정이며, 진입지원 교육 참여자를 우선 배정한다.
교육 참가자는 30인 내외를 8월 28일까지 모집하며, 컨설팅은 20개소를 8월 31일까지 신청받는다. 모두 선착순 모집이다.
교육 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블로그(blog.naver.com/ggsic) 및 경기도 누리집(gg.go.kr)에서 웹자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자보 내 큐알(QR) 코드를 통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며, 관련 사항은 임팩트성장지원팀(031-258-32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경기도 (예비)마을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마을기업을 확산시키고, 지역사회 붕괴 등 사회문제 해결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