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탄소중립 실천 홍보 영상·캐릭터 공모전’ 기간 연장 ‘2023년 과천시 탄소중립 실천 홍보 영상·캐릭터 공모전’ 11월 3일까지 공모기간 연장
시는 공모기간 연장과 함께 시정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탄소중립 실천 인식 확대를 위해 응모 자격을 ‘경기도민, 경기도 소재 각급 학교 재학생 및 사업장 재직자’로 확대했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 부문(학생부, 성인부)과 캐릭터 부문으로 지원 분야가 구분되며, 영상 부문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과천시 홍보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상(60초 내외), 캐릭터 부문은 과천시 마스코트 ‘토리아리’를 활용한 3가지 주제의 탄소중립 실천 활동 캐릭터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과천시 누리집(www.gccity.go.kr)에서 참가신청서, 동의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활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심사(내부위원), 2차 심사(외부위원 심사 및 온라인 시민 투표)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선정된 작품은 과천시 홍보자료 및 교육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시는 영상 부문에서 최우수상 1점에 상금 100만원, 우수상 1점에 상금 50만원, 장려상 2점에 상금 2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 선정 및 상금 지급은 학생부와 성인부 각각 이뤄진다.
캐릭터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점에 상금 30만원, 우수상 1점에 상금 20만원, 장려상 2점에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 누리집의 공고를 참고하거나 기후환경과 기후에너지팀(02-3677-2102)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