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경기도,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 시민응원전 개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10월 7일 오후 9시 시민응원전 열어주차장도 무료 개방. 경기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7시부터 입장 가능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3/10/06 [10:19]

경기도,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 시민응원전 개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10월 7일 오후 9시 시민응원전 열어주차장도 무료 개방. 경기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7시부터 입장 가능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3/10/06 [10:19]

 


[문학모 기자] 경기도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에 오른 한국 대표팀의 승전을 위해 10월 7일 수원월드컵경기장 주 경기장을 개방하는 시민응원전을 연다.

 

도는 도민들이 안전에 대한 염려를 내려놓고 즐겁게 응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관리 요원 배치, 시민 동선 관리와 귀가 안내 등 꼼꼼한 안전대책도 마련했다. 

 

시민응원전은 결승전이 열리는 10월 7일 오후 9시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관람객 입장은 경기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7시부터 할 수 있다. 

 

 주 경기장 남측 스탠드 주 전광판을 이용해 북측 관람석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도는 약 1천 명 정도의 시민이 주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최대 인원 2천 명 수용을 전제로 안전 운영 인력 110명을 관람객 입장 1시간 전부터 배치할 방침이다. 

 

도는 2천여 대 규모의 경기장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안내 요원을 배치해 주변 상황을 통제할 계획이다.

 

시민응원전에 참여하고 싶다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경기 시간 2시간 전부터 주 경기장 내부로 입장하면 된다. 다만 질서 유지를 위해 입장과 퇴장은 북측출입구(2A, 2B)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

 

입장 시 유리병, 화약류 등 안전에 위해한 물품은 반입할 수 없다.

 

경기도는 도민들의 즐겁고 안전한 경기 응원을 위해 경기장 내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기로 했으며 날씨를 감안해 휴대용 방석 1천 개와 필요할 경우 방한용 핫팩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