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안양시, 한국관광공사·안양문화예술재단과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 접목 관광 콘텐츠 개발, APAP·안양춤축제 홍보 등 협력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10/14 [09:25]

안양시, 한국관광공사·안양문화예술재단과 ‘문화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문화·예술 접목 관광 콘텐츠 개발, APAP·안양춤축제 홍보 등 협력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3/10/14 [09:25]
본문이미지

▲ 사진1)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좌측부터)과 최대호 안양시장, 박인옥 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     

 

[더존뉴스=신부경 기자] 안양시가 13일 한국관광공사 및 안양문화예술재단과 ‘안양시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로 지역발전 도모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이날 16시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박인옥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특화 문화·예술을 접목한 관광 콘텐츠의 개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 안양춤축제 등의 온·오프라인 홍보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 지원 ▲잠재력 있는 관광자원 발굴·육성을 위한 전략적 협업체계 구축 및 공동사업 추진 ▲기타 문화관광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의 상호 협력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와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먼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다국어로 한국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관광통합누리집(www.visitkorea.or.kr)에 특집 페이지를 개설하고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설치 및 전시로 주목받고 있는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는 물론 안양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해 해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춤을 주제로 특화한 ‘안양춤축제’를 안양시 대표 문화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국제적인 축제로 키워가고자 유기적으로 소통해 홍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공사의 축적된 관광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역량을 투입해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과 함께 매력적인 문화·예술 접목 관광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문화 및 관광자원으로 우리시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협력을 통해 잠재력 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안양시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