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과천시, 재난 상황 대비 영상정보 공유 시스템 가동

폭우·폭설·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지역 전역의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19:24]

과천시, 재난 상황 대비 영상정보 공유 시스템 가동

폭우·폭설·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지역 전역의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3/11/14 [19:24]

 

▲ 과천시 ‘재난·재해 활용을 위한 영상정보 공유 시스템’


[신부경 기자] 과천시가 ‘재난·재해 활용을 위한 영상정보 공유 시스템’을 구축해 재해 및 재난 상황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과천시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재해 및 재난 상황 발령 시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운영 및 관리하는 방범용 CCTV 영상을 재난상황실 및 하천관리 부서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과천시는 폭우·폭설·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지역 전역의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돼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초동 조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욱이, 과천시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방범용 CCTV를 확대 설치하고 있어, 더욱 효과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재난 발생 시 무엇보다 정확한 현장 판단과 신속한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24시간 실시간 재난 대응 체계를 확립하여 더욱 안전한 도시 과천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시는 이번 영상정보 공유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10월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5천5백만원을 확보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