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논산시] 연산문화창고, 거장들의 고전을 만나는 ‘15가지 열쇠로 여는 그리스로마 신화展’개최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운영

이철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0:59]

[논산시] 연산문화창고, 거장들의 고전을 만나는 ‘15가지 열쇠로 여는 그리스로마 신화展’개최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운영
이철우 기자 | 입력 : 2024/07/26 [10:59]

 

▲ <15가지 열쇠로 여는 그리스로마 신화> 전시 홍보물/ (재)논산문화관광재단 제공 



(재)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연산문화창고 4동 다목적홀에서 오는 8월 10일(토)부터 9월 29일(일)까지 약 두 달간 <15가지 열쇠로 여는 그리스로마 신화> 전시를 진행한다.

  

고대 그리스에서 로마제국으로 이어진 그리스로마 신화의 단편들을 레플리카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여름방학 맞이 특별전시로, 서양미술 속에 표현된 신화의 이야기들을 루벤스, 앵그르 등 거장 18명의 시선에 따른 작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원작과 동일한 크기와 질감으로 재현한 레플리카 체험전으로, <이카로스를 위한 탄식(The Lament for Icarus)>, <에코와 나르키소스(Echo and Narcissus)> 등 신화를 주제로 한 대형 작품들을 15가지 키워드로 풀어내어 테마별로 다채로운 감상이 가능하다.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도슨트 프로그램과 전시 작품 속 인물들과 신화에 등장하는 여름철 별자리 그림 그리기, 신화 속 인물의 의상을 착용하고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 초등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는 “그리스로마 신화는 서양미술사에 영향을 끼친 것에서 나아가 현대에까지 영감을 주는 요소로, 많은 방문객이 연산문화창고 기획 전시를 통해 삶에 대한 물음과 문제를 마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전시는 연산문화창고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이외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연산문화창고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이철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