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경기도, 9월4일 수원서 ‘2024년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채용관 및 직업체험관 등 운영, 면접메이크업·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공공·민간기업 70여개사 참여 예정

조후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21:49]

경기도, 9월4일 수원서 ‘2024년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채용관 및 직업체험관 등 운영, 면접메이크업·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공공·민간기업 70여개사 참여 예정
조후석 기자 | 입력 : 2024/08/29 [21:49]

 [조후석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월 4일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고 밝혔다.

 

▲ 경기도 청사     ©광역행정신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다양한 직종·직무에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박람회를 통해 도내 유망기업 등에서의 장애인 종사자 비율을 높이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단순직종에 집중됐던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해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기술직, 사무직 등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70여 개 기업(온라인 30개 기업 포함)이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참여한다.

 

장애인과 기업체 간 일대일 현장 면접 및 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장애인 취업을 지원하고 정보관, 장애인 유망직종 직업체험관, 면접코디네이션(퍼스널컬러,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컨설팅, 힐링프로그램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특히 장애인 유망직종 직업체험관에는 경기발달장애인지원센터(드립백 제조체험),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휠-마스터 교육용 가상현실 체험) 및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안마시술)가 참여, 취업박람회 참가자가 유망직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참여기업에 직접 입사지원을 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1일까지 잡아바 온라인채용관(jobaba.net)을 통해 사전 입사지원하면 박람회에서 보다 원활한 일대일 현장면접 진행도 가능하다.

 

구직을 원하는 장애인은 장애인등록증, 이력서, 자격증(소지자) 등을 소지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031-270-9708, 97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조후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