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보이는곳,가는곳,모두가 그림이 되는 전라남도

가을 전남 드라이브 코스,거금해안도로·섬진강변·조금나루·흑산도일주도로 추천
그림같은 자연풍광·산지 맛깔난 음식·다양한 산책로 등 매력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2:32]

보이는곳,가는곳,모두가 그림이 되는 전라남도

가을 전남 드라이브 코스,거금해안도로·섬진강변·조금나루·흑산도일주도로 추천
그림같은 자연풍광·산지 맛깔난 음식·다양한 산책로 등 매력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09/05 [12:32]

[문학모 기자] 전라남도가 가을을 맞아 경관이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고흥 거금해안도로, 곡성 섬진강변, 무안 조금나루해안일주도로, 신안 흑산도 일주도로를 추천했다.

 

 

우리나라 관광지중 전라남도를 빼면 섭섭하다, 보이는곳, 머무는곳, 모두가 아름다운 그림이 되어 국토의 아름다움이 새삼스레 긴여운을 남긴다.

 

 추석 연휴 귀향,귀가 할때 전남도가 추전하는 드라이브코스로 아름다운 고향을 마음에 담아 오는것은 어떨가?

 

1,고흥 거금해안도로

 

다도해 풍경이 아름다운 고흥 거금해안도로(호남해안로드 13코스)는 국토교통부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에 선정됐다.

 

▲ 고흥 거금해안도로     ©

 

거금대교를 지나 익금해변과 오천항 쪽으로 달리다 보면 오른쪽으로 그림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바이크와 자전거 동호회의 필수 여행지로 소문난 곳이다.

 

거금대교는 자동차 도로(위층 구간), 자전거와 도보 도로(아래층 구간)로 나뉘어 안전하게 거금도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숯불로 바삭하게 구운 생선구이, 녹동항 장어요리 등 산지 재료로 만든 맛깔난 음식이 일품이다.

 

2.곡성의 섬진강변

 

곡성의 섬진강변은 자전거도로, 17번 국도, 증기기관 열차, 섬진강 둘레길까지 4개의 길을 이용해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 곡성의 섬진강변 도로  ©

 

섬진강은 우리나라 5대강 중 하나로 은어를 비롯해 30여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다.

 

주변 식당에서 은어회와 은어구이, 참게를 곁들인 민물매운탕을 맛볼 수 있다.

 

3.무안 조금나루 해안일주도로

무안 조금나루 해안일주도로는 송림숲과 어우러진 갯벌과 바닷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풍광 명소다.

 

망운면 조금나루 해변에서 시작해 현경면 봉오제까지 10.75㎞에 이른다.

 

구간마다 만남의 길, 자연 행복의 길, 노을길, 느리게 걷는 길, 4개 산책로가 조성돼 드라이브를 즐기다 잠시 차에서 내려 해지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 여행지다.

 

4.신안 흑산도 해안일주도로

 

신안 흑산도 해안일주도로는 섬 전체를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다.

 

▲  신안 흑산도 해안일주도로(홍도등대)  ©

▲신안 흑산도 해안일주도로(사리항 칠형제바위)  ©

 

자가용으로 드라이브를 즐긴다면 신안 송공항에서, 버스와 택시를 이용한다면 목포여객선 터미널에서 출발해야 한다.

 

해상왕 장보고가 해상무역을 왕성하게 펼쳤던 상라봉 정상 전망대에 올라 흑산도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유배문화공원, 새조각공원 등을 둘러보며 흑산도의 역사와 문화, 자연의 정취도 느껴볼 수 있다. 

· 차량 선박 방법: 신안 송공항 ☎해진해운 261-4221(※전화예약필수)

· 쾌속선(차량X) 목포 여객선터미널 ☎남해고속 244-9915, ☎동양훼리 243-2111

· 버스투어 : 흑산관광협동조합(010-8806-5139) / 1인당 18,000원(1시간 30분)

 

심우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선선한 바람이 부는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찾아왔다”며 “청명한 가을 날씨와 함께 전남의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는 드라이브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