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경기도, 13일 수원서 ‘경기인권페스타’ 개최

더 공정하고, 더 살기 좋은 경기도’ 인권공동체 문화의 장 마련

조후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9:38]

경기도, 13일 수원서 ‘경기인권페스타’ 개최

더 공정하고, 더 살기 좋은 경기도’ 인권공동체 문화의 장 마련
조후석 기자 | 입력 : 2024/09/06 [09:38]

 [조후석 기자] 경기도는 오는 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누구나 참여해 다 함께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인권공동체 문화기념행사인 ‘경기도 인권 페스타’를 개최한다.

 

세계인권선언 76주년 및 경기도 인권행정도입 1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명사와 함께하는 인권강연 및 토크, 문화예술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드림위드 앙상블(경기도 홍보대사, 발달장애인 연주단)의 인권공동체 문화확산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개회식이 진행되고, 초청가수 박기영(경기도 홍보대사)이 함께하는 문화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령화 시대를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이라는 주제로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가 특유의 해박한 지식으로 풀어내고, 법률을 인권의 시각으로 재조명하는 ‘변호사에게 듣는 인권법률 특강’을 인권분야 스타 강사인 천정아 변호사와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인권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컵가든 만들기 ▲인권작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 ▲인권 포토존 ▲인권 소망 메시지 트리존 등 다양한 인권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024 경기인권페스타’는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 3관 및 실내‧외 로비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공식 누리집(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조후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