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경기도, 2%이하 중개수수료 제공 민간배달앱 모집

도, 예산부담없이 높은 중개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지원 기대

조후석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9:22]

경기도, 2%이하 중개수수료 제공 민간배달앱 모집

도, 예산부담없이 높은 중개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지원 기대
조후석 기자 | 입력 : 2024/10/16 [09:22]

 [조후석 기자] 경기도가 민간앱사의 높은 중개수수료(9.8%)와 배달비 부담으로 수익구조가 악화되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 이하 중개수수료로 운영하는 민관협력 제휴 배달앱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2% 이하 중개수수료를 제공하는 모든 배달앱 사업자가 응모할 수 있으며, 자체 심사표에 따라 평가한 점수가 일정 기준을 넘으면 사업자로 선정된다.

 

협약체결 기간은 2년이며 선정된 민간 공공배달앱 사업자는 경기지역화폐 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경기도 청사  © 광역행정신문

 

도는 이번 사업 도입 배경을 중개수수료 2% 이하를 표방한 민간배달앱 운용사 기업과 경기도, 경기도주식회사가 협업을 통해 중개수수료 2% 이하 민간배달앱 시장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중개수수료 2% 이하 민간배달앱이 경기지역화폐 결제시스템을 사용하게 되면, 이들 민간배달앱 매출 증대효과는 물론 지역화폐 이용도 활성화 된다는 것과 소상공인들의 중개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도의 설명이다.

 

설종진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이번 제휴에 들어가는 예산은 없다”면서 “이번 사업이 대형 배달앱 플랫폼사와 가맹점간 좁혀지지 않는 중개수수료율의 완충지대가 되고 더 나아가 배달앱 수수료를 낮추는 첫걸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민관협력 배달앱 제휴업체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민간사업자는 오는 25일까지 경기도 기업육성과 기업정책팀(031-8030-2995)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조후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