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메이커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경기도민 대상 메이커 양성 과정(9주 과정) 운영개인별 메이커 활동 실습을 통해 메이커, 메이킹 지도자 활동 기회 연계 지원
‘메이커’란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을 말한다.
교육과정은 경기도민 중 성인을 대상으로, 메이커교육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장비의 이해 및 장비별 제작 능력을 습득하여 지역의 메이커, 메이킹 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교육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총 9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3D디자인과 프린팅 과정 ▲아두이노(arduino, 코딩 장치 종류) 기초교육과 활용 ▲레이저 커터 장비 활용 ▲비닐커터 장비활용 등의 활동 실습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80% 이상 참여시 교육 수료증이 수여되며, 메이커 활동과 취·창업 활동 연계를 지원한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7일까지 교육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회차별 시설사용료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은 7월 18일부터 시작하여 9월 26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진행된다.
메이커 아카데미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gill.or.kr/gill/index.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파주캠퍼스의 메이커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전문가 양성 및 교육자 역량 증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