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은 6월 20일(화) 팽성국제교류센터 문화예술동에서 2023년「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치있는 삶과 올바른 죽음에 관한 웰다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택 호스피스의 박종승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관내 장기요양시설 종사자 50명에게 죽음을 받아들이고 존중하는 태도와 방법에 대해 알려주었다. 또한 국제웃음치료협회의 공세택 강사의 웃음테라피 강의를 통해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도모했다.
교육 참여자 중 한 명인 A종사자는“실무에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데 웰다잉 교육을 듣고 어르신들의 삶과 죽음에 대해 더욱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죽음은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현실이지만 평소에 생각하기 어려운 주제라서 강의를 통해 스스로도 많은 고민을 해보게 되었다. 유익하고 의미있는 교육이었다.”고 덧붙였다.
평택재가노인협회 김양화 회장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은 고령화와 질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돌보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종사자들이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준비를 갖추어야 어르신들에게 진정한 위로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직무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웰다잉 교육을 실시한 평택복지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복지재단 정문호 사무처장은“웰다잉 교육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삶과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요구와 필요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유용한 교육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평택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직무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2023년 평택복지재단의 신규 사업으로 총 7회기에 걸쳐 관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6회기는 장기요양기관 직무 관련 교육으로, 1회기는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650-2611)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https://www.pyeongtaek.go.kr/ptwf)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