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화성시,홈베이킹 교육 운영

화성시 지역 식재료 활용 소비 증대 및 관련 베이킹 레시피 확산 보급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3/08/31 [22:34]

화성시,홈베이킹 교육 운영

화성시 지역 식재료 활용 소비 증대 및 관련 베이킹 레시피 확산 보급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3/08/31 [22:34]

 

▲ 우리쌀우리밀 홈베이킹교육


[문학모 기자]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우리쌀우리밀 홈베이킹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 쌀과 밀에 대한 관내 시민 이해도 함양과 우리쌀 및 우리밀 소비 증진을 통한 식량자급률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며, 화성시 지역 식재료 활용 소비 증대 및 관련 베이킹 레시피 확산 보급과 농업 현안 해결을 위한 기술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8월 30일에는 화성의 포도 활용 베이킹으로 포도머핀과 찹쌀케이크를, 8월 31일에는 우리밀 특성의 이해와 우리밀수플레, 브라우니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또한, 9월 6일에는 화성의 농산물 활용 베이킹으로 부추스콘과 수향미마들렌을, 9월 7일에는 바로미 특성의 이해와 바로미엔젤쉬폰, 호두버터쿠키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민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포도, 수향미 등 화성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지역 농산물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16일부터 8월 24일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화성시 지역 식재료 활용 소비 증대와 관련 베이킹 레시피 확산 보급을 통해 농업 현안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