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의왕시 종합뉴스

1,의왕여성새일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2,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2/15 [11:31]

의왕시 종합뉴스

1,의왕여성새일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2,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2/15 [11:31]

의왕여성새일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신부경 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3월부터 진행하는 ‘1:1 여성구직자 맞춤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왕시에 거주하는 구직희망 여성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와 1:1 맞춤 취창업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컨설팅은 회당 2시간씩, 1인당 총 3회 지원하며, 상담은 의왕포일어울림센터 4층 청년발전소에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2월 29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의왕여성새일로일하기센터(의왕판교로 89)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kysunny2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는 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신미경 기업일자리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구직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꿈과 능력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왕시는 경력 보유 여성의 고용시장 재진입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1:1 여성구직자 맞춤 취창업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여성새일센터(031-345-2687)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신부경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은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에게 무료 수리 서비스를 제공,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시민 건강 증진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추진한다.

 

펑크, 브레이크 및 변속기 조정 등은 무료로 수리받을 수 있다. 다만 휠, 타이어 교환은 불가하고, 고가 자전거나 전기자전거는 수리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전거 수리센터는 오는 11월 28일까지 6개 동의 주민센터, 스포츠 센터 등 주민 이용이 많은 시설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운영(점심시간 12~13시)한다. 공휴일 및 우천시는 제외된다.

 

자세한 운영 일정은 의왕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