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과천시, 1일부터 민원실 통합민원창구 운영

민원서류 발급 전담 통합민원창구 운영, 통합순번대기시스템 구축 추진 완료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1:19]

과천시, 1일부터 민원실 통합민원창구 운영

민원서류 발급 전담 통합민원창구 운영, 통합순번대기시스템 구축 추진 완료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4/01 [11:19]

▲ 과천시 민원실 통합민원창구 모습


 [신부경 기자] 과천시가 1일부터 민원실에 민원서류 발급을 전담하는 통합민원창구를 개설해 운영한다. 

 

기존에는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지적도 발급 민원을 개별 창구에서 처리했으나,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해당 즉시 발급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한다. 

 

시는 본격 운영에 앞서 지난 1주일간 시범운영 기간을 가졌으며, 시범운영 동안 통합민원창구를 방문한 시민들은 대기시간이 줄어든 것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울러, 과천시는 시민의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민원실 환경개선과 통합순번대기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 내에 완료할 계획이다. 

 

민원실 환경개선 사항으로는 민원 안내 부스, 여권 업무 전용 민원서식대를 새로 설치하고, 기존에 설치된 혼인 축하 포토존, PC 이용대, 민원상담실, 수유실 등을 정비한다. 

 

또, 과천시는 장애인 접근성 개선 기능이 적용된 키오스크형 순번 발권기를 민원실 내에 설치하고, 민원실 혼잡 시간대 방문을 피할 수 있도록 민원 대기 상황을 시청 누리집(gccity.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을 구축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