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화성시 종합뉴스(6.17)

1.화성시, 발안만세시장 음식문화특화거리 선포2.화성시, ‘제9회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참가자 모집3.화성시, 화.성.가족행복학교 하계(7~8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2:41]

화성시 종합뉴스(6.17)

1.화성시, 발안만세시장 음식문화특화거리 선포2.화성시, ‘제9회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참가자 모집3.화성시, 화.성.가족행복학교 하계(7~8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06/17 [12:41]

▲ 발안만세시장 음식문화거리 선포식

 

1.화성시, 발안만세시장 음식문화특화거리 선포

 [문학모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6일 향남읍 발안만세시장의 음식문화특화거리 지정을 기념해 ‘음식문화특화거리 선포식’을 개최했다.

 

음식문화특화거리 조성사업은 시가 지난 2022년부터 골목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민관이 협업해 추진 중인 음식문화 정책 사업의 하나로, 문화·역사·음식이 어우러진 화성시만의 특화된 음식 거리 브랜드를 지정해 우수먹거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송옥주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한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사업본부장, 유지선 화성문화원장, 남성규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남부지회 화성시지부장, 송진호 발안만세시장상인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문화특화거리 지정·선포식, 퓨전장고 공연 등 축하공연, 떡메치기, 가요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발안만세시장은 1차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와 2차 화성시 식품진흥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음식문화특화거리로 최종 선정됐으며, 베트남, 태국,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40여개의 업소가 밀집되어 있는 것이 특색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음식문화특화거리 지정이 경기침체로 힘든 상인들에게 새로운 도약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음식과 문화·역사가 함께 어우러진 특색 있는 음식문화특화거리 조성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화성시가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2.화성시, ‘제9회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참가자 모집

[문학모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 참여를 위한 ‘제9회 화성시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대회는 관내 청소년들의 사회적기업가 정신 함양 및 창의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개발하고 그 과정 속에서 함께 만드는 변화된 사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참가 자격은 3명에서 8명까지로 구성된 화성시에 주민등록 된 청소년(대학생 제외)이거나 관내 소재의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며 공모 분야는 ▲지역균형 ▲환경 ▲노동 ▲학교협동조합 ▲IT적정기술 등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팀은 오는 이번달 1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해당 아이디어를 서류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hsse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은 다음달 19일 화성시남부종합복지관에서 현장심사를 할 예정으로, 시상 규모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지도교사의 경우 대상과 우수상에 별도 부상이 있다.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인재양성팀 ☎070-7775-3738)로 문의하면 된다.

 

문조성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청소년의 미래지향적이고 참신한 관점을 서로 공유하며 우리 지역사회에서 젊은 혁신리더를 발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혔다.


 

 

3.화성시, 화.성.가족행복학교 하계(7~8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문학모 기자] 화성시가족센터(박미경 센터장)에서 화성시민의 생애주기별 역량 강화를 위한 ‘화.성.가족행복학교 하계(7~8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성.가족행복학교 하계 프로그램’ 강좌는 총 8개로 진행되며 ▲예비신혼부부 ▲신혼부부 ▲중년기 부부 ▲(예비)노년기 부부 등 각 연령대별 부부를 위한 부부교실과, ▲예비부모 ▲임신출산 부모 ▲초등기 및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부모교실로 구성됐다.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별 상세 내용은 화성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당연 여성다문화과장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화성시민의 건강가정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화.성.가족행복학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가족센터 역량강화팀(☏031-221-5559)로 문의하면 된다.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