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2024년 꿈그린 캠프(직업교육혁신) 운영

광역행정신문 | 기사입력 2024/07/16 [12:43]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2024년 꿈그린 캠프(직업교육혁신) 운영

광역행정신문 | 입력 : 2024/07/16 [12:43]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는 천안 관내 중학교 14학교, 아산 관내 중학교 10개 학교 총 24개 학교 88명을 대상으로 2024년 꿈그린 캠프(직업교육혁신)를 지난 7. 11.(목)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실습장 및 시청각실에서 운영하였다.

 

이 2024년 꿈그린 캠프(직업교육혁신)는 44명씩 총 2팀으로 오전과 오후 프로그램으로 실시하였으며, 로봇제어 프로그램과 드론 제작 및 비행 2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본교의 교육과정 수업에 간접 경험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학생들은 로봇제어 프로그램을 많이 선호하였으며 로봇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을 통한 로봇제어를 함으로써 교감이 가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엿본 귀한 시간이었다.

 

드론 제작 및 비행 프로그램은 단순히 드론 제작만 한 것이 아니라 드론의 역사 및 드론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공부함으로써 드론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드론을 조립하고 비행을 해봄으로써 성취감과 비행 조정에 대한 기쁨을 느껴보는 시간이었다.

 

스마트팩토리과 실습장 투어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장비들을 견학하고 지능형제조시스템, 자동제어 시스템, IoT 등의 실제 현장에 적용되는 모습을 통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기숙사 투어를 통해 마이스터고에서 유일하게 2인 1실을 사용하고 있는 기숙사 내부 구조와 최첨단 세탁실, 체력단련실 등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꿈그린 캠프(직업교육혁신)를 통해 4차 산업의 기술인 로봇 코딩, 드론 제작 및 비행, 특강, 실습장 및 기숙사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함께 모여 진로에 대해 서로 고민하고 상담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조용혁 학생은 “꿈 그린 캠프를 통해 로봇 분야와 드론 분야에 대한 이해를 할 있었고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특별히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은 “ 스마트팩토리는 공장자동화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통해 지능형 공장이 가능하도록 운영하는 체계로 이번 꿈그린 캠프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하였고 캠프에 참여한 88명의 학생들이 학교를 탐방하고 스스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캠프 운영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였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2년 전국 최초로 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학교로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2024년도 1,2,3학년 전체 학생들이 마이스터고로 입학한 학생들로 구성하여 2024년 국제기능경기대회 인더스트리 분야 국가대표를 배출하는 등 직업교육의 산실로 성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