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 주제
대학·일반부/어린이·청소년부로 나눠 총상금 4,000만원 수여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기도브랜드공모전.kr’로 접수

문학모 | 기사입력 2024/09/02 [07:21]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 주제
대학·일반부/어린이·청소년부로 나눠 총상금 4,000만원 수여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기도브랜드공모전.kr’로 접수
문학모 | 입력 : 2024/09/02 [07:21]

[문학모 기자] 경기도가 도의 매력을 담은 참신한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열기로 하고 10월 31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를 주제로,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경기도의 다채로운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그림․일러스트 ▲웹툰․인스타툰 ▲숏폼 영상 ▲캐릭터 상품 등이다. 참가자는 대학생․일반인을 위한 ‘대학․일반부’와 초․중․고교생 및 동연령대 청소년을 위한 ‘어린이․청소년부’, 총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출품된 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 및 3차 최종 심사 등을 거쳐 총 4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4천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세부 요강 및 작품 접수 방법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경기도브랜드공모전.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문학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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