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충남신보, 중소기업·소상공인 추석 명절 대비 총 200억 원 저금리 지원

충청남도 2.5% 이자지원, 충남신보 업체당 5천만 원 이내 보증지원

이철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6:00]

충남신보, 중소기업·소상공인 추석 명절 대비 총 200억 원 저금리 지원

충청남도 2.5% 이자지원, 충남신보 업체당 5천만 원 이내 보증지원

이철우 기자 | 입력 : 2024/09/09 [16:00]

 

 [이철우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은 9일,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200억 원 규모의 저금리 추석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충남신용보증재단  © 광역행정신문

 

 고금리·고물가 지속 등 대내외 경제 상황의 악화로 도내 기업들의 자금 수요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추석을 앞두고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부터 유동성 지원 요청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자금 지원은 추석을 전후로 일시적 자금난에 직면한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저금리 자금 집중 지원을 통해 자금조달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대상은 충청남도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 총 200억 원의 자금지원을 위해 충청남도에서 2.5% 이자지원을, 충남신보는 업체당 최대 5천만 원 이내에서 보증료 및 보증한도 등을 우대하여 지원한다.

 

 김두중 이사장은 “이번 집중 자금지원으로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지역 서민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금 신청은 충남신보 영업점 또는 은행 앱과 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이철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