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충북시민대학, 온라인 캠퍼스 운영

IT 교육, 자격증, 외국어, 자기개발 등 300여 개 강좌 운영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8:11]

충북시민대학, 온라인 캠퍼스 운영

IT 교육, 자격증, 외국어, 자기개발 등 300여 개 강좌 운영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10/07 [18:11]

 [문학모 기자]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충북시민대학 온라인 캠퍼스를 운영한다 고 밝혔다.

 

충북시민들이 일상생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높은 수준의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 걸맞게, 양질의 온라인콘텐츠를 통해 인터넷 사용만 가능하다면, 시간과 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어디서든 충북시민대학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콘텐츠는 총 300여개 강좌로 ▲법정교육(시민교육) ▲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IT(SNS활용, 컴퓨터활용, 프로그래밍, 코딩 등) ▲자기개발(직장생활, 직문전문, 은퇴설계, 글쓰기, 취업전략 등) ▲인문소양(운동, 음식 등) ▲자격증(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등) 외국인유학생(러시아어, 태국어 등) 분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각 강좌는 충북시민대학 홈페이지(www.cbitlelms.or.kr)에 접속하여 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캠퍼스 각 콘텐츠의 이수시간은 명예학위제와 연계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시민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시민대학 온라인 캠퍼스는 관내 시군, 대학, 유관 기관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홍보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충북시민대학 각 캠퍼스에서는 2024-2학기 충북시민대학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운영 및 운영예정 중에 있다.

 

  김진형 원장은 “온라인 캠퍼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의 학습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