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의 인지도, 선호도 조사·분석 후, 진흥계획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
과천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의 인지도를 확인하고, 선호도를 조사·분석하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및 가이드라인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설문에서는 시민이 생활환경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공건축물 등의 공공공간 △도시기반시설물, 가로시설물 등의 공공시설물 △정보매체, 공공미술 등의 공공매체 등에 적용된 공공디자인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 등을 조사한다.
시는 이를 기반으로 지역의 정체성이 담긴 일관성 있는 공공디자인 구현을 위한 분야별 실행지침을 마련할 계획이다.
설문은 각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설문지 또는 과천시 홈페이지(www.gccity.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상준 도시정책과장은 “과천의 고유한 정체성이 담긴 공공디자인이 정립될 수 있도록 이번 설문 조사에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도시 경관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은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향후 관계부서 협의, 전문가 자문, 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수립하게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광역행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