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금산경찰서, 통합 솔루션팀 발족, 첫 회의 개최

피해자 지원 방안 협의 위해 함께 머리 맞대

이철우 | 기사입력 2023/02/08 [18:08]

금산경찰서, 통합 솔루션팀 발족, 첫 회의 개최

피해자 지원 방안 협의 위해 함께 머리 맞대
이철우 | 입력 : 2023/02/08 [18:08]

 

▲ 금산경찰서 통합솔루션팀과 서장 성강제 총경 


[이철우 기자]금산경찰서(서장 성강제)는 지난 8일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 피해자 보호 ‧ 지원 등을 위해 지역전문가가 참여한 통합 솔루션팀을 구성하여 사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합 솔루션팀이란, 경찰·지자체·상담소·변호사·의사·지역 봉사단체·기업대표 등 지역전문가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가정폭력, 스토킹, 아동학대 피해를 공유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근본적 원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민 ‧ 관 ‧ 경 협력체를 말한다.

 

이날 솔루션팀에 참여한 인사들에게는 사례 회의의 지속력 확보를 위해 전문위원으로 위촉하는 한편, 가정폭력, 스토킹, 아동학대 등 4건의 사례 회의에 대하여 심도 있는 협의가 이루어졌다.

 

회의에 참석한 한 전문위원은 우울증 등 진단을 받고도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고 가정폭력이 발생한 사례를 지적하며 “솔루션팀의 경제적 지원, 일자리 지원, 치료비 지원 등으로 더 이상 고통받지 않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금산경찰서장은 "피해 가정에 대한 징벌적 범죄 대응에 그치지 않고 통합 솔루션팀과 협력체계를 강화, 가 ‧ 피해자에 대한 원인 분석, 피해자에 대한 지원, 가해자에 대한 교정 등 피해자 보호에 근본적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