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화성시, ‘기업 경영환경 규제 개선’방안 공모

3월 31일까지 기업 경영활동, 소상공인 생업여건, 일자리 창출 제안

문학모 | 기사입력 2023/02/15 [14:04]

화성시, ‘기업 경영환경 규제 개선’방안 공모

3월 31일까지 기업 경영활동, 소상공인 생업여건, 일자리 창출 제안
문학모 | 입력 : 2023/02/15 [14:04]


 [문학모 기자] 화성시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 개선과제’를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출발선은 규제혁신’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 등에서 불편을 주는 각종 법령이나 제도, 규정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업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일자리 창출 등 국민 살림살이와 관련된 제안이면 된다. 단, 단순 민원이나 진정 건은 제외된다. 

 

참여는 이메일(sunghuybseo@korea.kr) 또는 화성시청 예산법무과로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을 검토해 오는 7월 최종 발표되며, 최우수 1명 100만 원, 우수 2명 50만 원, 장려 17명 10만 원 상당의 부상품이 각각 수여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혁신의 시대에 규제가 발목을 잡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기업과 소상공인이 일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 개선과제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규제개혁 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