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평택산업진흥원,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사업화 및 성장지원

문학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1:25]

평택산업진흥원,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사업화 및 성장지원
문학모 기자 | 입력 : 2024/08/08 [11:25]

▲ 평택산업진흥원


 [문학모 기자]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은 지난 7월 30일부터 지역 내 혁신적인 사업화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와 예비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 중이다.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2024년부터 창업지원 전문성을 보유한 진흥원이 평택시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내 총 9개의 기업이 입주해 사업을 하고 있다.

 

 본 입주기업 모집은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평택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며 설립 7년 미만의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 신청한 (예비)창업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친다. 최종 선정되면 매년 연장 심사를 통해 최대 3년 동안 입주할 수 있다.

 

 진흥원은 우수한 사업화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발굴해 기술성, 사업성, 창업 준비 계획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가에게 입주공간, 창업교육, 네트워킹,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 혜택으로는 ①입주지원(독립된 사무공간 및 사무장비, 공유시설 등 무상지원) ②창업교육(창업 관련 기초 교육 시행으로 창업 성공률 높이기) ③네트워킹(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지원 ④사업화 지원(7백만 원 이내의 선택형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이 있다.

 

 현재 수시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https://pipa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