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과천시, '세계 차 없는 날 기념 ‘희망의 거리 만들기’ 행사 개최

28일, 별양상가로에 ‘차 없는 도로’ 조성

신부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3:44]

과천시, '세계 차 없는 날 기념 ‘희망의 거리 만들기’ 행사 개최

28일, 별양상가로에 ‘차 없는 도로’ 조성
신부경 기자 | 입력 : 2024/09/23 [13:44]

[신부경 기자] 23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과천지속협)에서는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을 기념해 오는 28일 별양동 상점가 일원에서 ‘희망의 거리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별양상가로(벽산상가~제일쇼핑) 도로의 차량 통행을 통제하고 진행되며, 차량 통행이 통제된 행사 구간은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실천 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행사장에서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는 자원순환 퀴즈, 실내 흡수원인 다육이 만들기 체험, 태양광과 자전거 동력 활용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그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행사에는 시민과 직장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발굴하여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있는 조화를 통해 과천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해 가는 데 힘써 주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지속협에서는 앞으로도 과천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실천사업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