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CJ라이브시티,아레나(Arena, 전문공연장) 시설 경기도에 기부채납 신청

K-컬처밸리의 신속한 사업재개를 위한 모든 걸림돌 해소

광역행정신문 | 기사입력 2024/10/12 [12:03]

㈜CJ라이브시티,아레나(Arena, 전문공연장) 시설 경기도에 기부채납 신청

K-컬처밸리의 신속한 사업재개를 위한 모든 걸림돌 해소
광역행정신문 | 입력 : 2024/10/12 [12:03]

[문학모.조후석 기자]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CJ라이브시티는 이날 CJ에서 추진한 공정률 17%의 구조물 뿐 아니라 설계도면 등 사업관련 자료 일체에 대해 기부채납을 신청을 한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는 ㈜CJ라이브시티가 ‘K-컬처밸리’ 테마파크 부지에 추진했던 아레나 시설을 경기도에 기부채납 하기로 결정한 사실을 알리며 도가 추진 중인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고 밝혔다.

 

▲ 경기도청사  © 광역행정신문

 

이번 기부채납은 지난 9월 협약 해제 결정 및 협약 무효 소송 없이 사업 정상화를 위해 경기도와 적극 협의하겠다는 입장 발표와 상업용지 반환에 이은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과 관련된 CJ측의 세 번째 결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기부채납 신청으로 소송 제기, 상업용지 반환, 아레나 시설 기부채납 등 사업재개 추진 과정에서 우려됐던 3가지 핵심 쟁점사항이 모두 해소 됐다고 설명했다. 

 

경기도는 지난 9월 25일 CJ라이브시티에 공급(매각)한 상업시설 용지에 대해 토지반환금 지급과 함께 경기도로 소유권 이전을 완료하는 등 관련 절차를 이행했다.

 

경기도는 우려했던 문제들이 신속하게 해소가 된 만큼, 도가 밝힌 바와 같이 ‘원형그대로’ ‘신속하게’ ‘책임 있는 자본 확충’으로 K-컬처밸리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