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천안 지방정원 조성,행안부 심의 통과

제3탄약창 해제부지내 7만2천평 규모의 지방정원 28년 준공 예정
이재관 의원“향후 지방정원 신속 조성 적극 지원 노력할 터”

문학모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3:33]

천안 지방정원 조성,행안부 심의 통과

제3탄약창 해제부지내 7만2천평 규모의 지방정원 28년 준공 예정
이재관 의원“향후 지방정원 신속 조성 적극 지원 노력할 터”
문학모기자 | 입력 : 2024/10/22 [13:33]

[문학모 기자] 이재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을)은 지난 21일(월) 천안시 지방정원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됐다 고 밝혔다.

 

 이의원은 향후 절차인 산림청 지방정원 후보지 지정 등 정부와 협의를 통해 사업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이재관 의원(더불어민주당·천안을)     ©광역행정신문

 

 천안 지방정원 조성사업은 성환읍 대홍리 일원의 제3탄약창 부지 해제 지역 일부를 활용해  7만2천평(237.307m2)규모로 지방비 272억원을 투입해 한국정원, 동양정원, 안보평화테마정원, 야영장 등을 천안시만의 특색을 담아 28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 천안시의 '지방정원조성사업' 조감도  © 광역행정신문

 

 이재관 의원은 총선공약사업인 '천안지방조성사업'의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행안부 담당자를 끈질기게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관 의원은 “천안시가 인구 70만에 육박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 지방정원 조성사업의 중앙투자심사 통과는 천안시가 명품 관광도시로 거듭나는데 큰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지방정원 조성 후 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약속했던 공약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문학모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