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행정신문

안양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 시작

5월 31일까지 온라인 및 관할 행정복지센터 전담 창구 운영

신부경 | 기사입력 2023/04/05 [21:06]

안양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 시작

5월 31일까지 온라인 및 관할 행정복지센터 전담 창구 운영
신부경 | 입력 : 2023/04/05 [21:06]

 안양8동행정복지센터 재난기본소득 접수현장


[신부경 기자]안양시가 제2차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접수를 지난달 6일부터 운영 중인 가운데, 오프라인 접수도 이번 달부터 시작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5일 오전 만안구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재난기본소득 전담 창구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최 시장은 “지속된 금리 인상과 전기·가스를 비롯한 연료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소상공인을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지역화폐로 지급하여,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이달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안양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전담 창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은 2023년 2월 9일 24시 기준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 및 영주권자(F5), 결혼이민자(F6) 등이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오프라인 접수도 온라인 접수방식과 같이 이달 3~14일 2주 동안은 출생연도 기준 요일별 5부제를 적용한다. 접수 기간 중 평일 9~18시, 토요일 9시~17시에 전담 창구를 운영한다.

 

다만, 5월 중에는 연휴기간(5월 5~6일, 27~29일) 및 토요일에 전담 창구 운영이 축소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5월 31일까지 지속 접수 중이며, 지급된 안양사랑페이 사용기한은 올해 8월 31일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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